@GSMC/정재환: 3D Modeling&Rendering

class 3 - 의자 만들기

maetel 2008. 4. 4. 17:13

1.
edit>duplicate (*시험)
:options
copy로 적용하면 별개의 오브젝트
instance로 적용하면 원본과 연결되어 데이터를 더 차지하게 되며
 parent를 component 모드에서 형태 변화를 주면 따라서 변한다.

2.
pivot point
모든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중심점
move 모드에서 insert 키 : pivot 표시

3.
밴드 조절자
edge 활성화: animation 모드>deform>create nonlinear>band

4.smooth
:각각의 edge를 반으로 나누어 준다.
extrude:면을 증가시킨 후 smooth를 주면
다른 정도로 smooth가 일어나 질감을 줄 수 있다.

5.
polygons>
tool options> keep faces together 선택(해제 후 extrude하면
면이 각각 분할된다.)

6. 사슬
create cylinder > animation 모드: deform > create nonlinear
> delete by 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