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13. 17:10
Method/CG
ftp://medialab.sogang.ac.kr
폴더: 오동훈>opengl
C관련 참고 사이트
www.winapi.co.kr
추천 교재
OpenGL 3판, 정보교육사
컴퓨터 그래픽스, 한빛미디어
1. Setting OpenGL
다음의 세 파일을 컴퓨터에 설치한다
1) glut.h
소스코드에서 아래와 같이 하면
#include <gl/glut.h>
다음 경로에서 헤더 파일을 호출한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VC98\Include\GL
2) glut32.dll
dll
dynamic link library
다음 위치에 복사한다
C:\WINDOWS\system32
3) glut32.lib
다음 위치에 복사한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VC98\Lib
2. 예제 코드 Simple.c
* call back 함수
glutDisplayFunc(RenderScene)
여기서 argument로 쓰인 RenderScene은 함수이다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여기서 argument는 buffer를 single로 할지 double로 할지를 선택한다.
glFlush() - single일 때
glSwapBuffer() - double일 때
SetupRC()
RC=rendering context
glutMainLoop()
일종의 while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무한 루프를 돌면서 어떤 이벤트가 생기는지 검사한다.
'Method > CG'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Super Bible (0) | 2008.08.02 |
---|---|
Rendering for an Interactive 360 Light Field Display (0) | 2008.07.11 |
Game Blender (0) | 2008.02.24 |
Maya tutorials (0) | 2008.02.18 |
curved surfaces 곡면 (0) | 2008.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