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Leeway is... the freedom that someone has to take the action they want to or to change their plans.
maetel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Category

(이전 수업 이어서) 의자 만들기

바퀴

* duplicate (mirror)
scale 값 -로 변경

과제: (3주 후: 4월 30일까지)
자기 방 만들어 오기

------
플로피 디스크 만들기

snap (마야 최고의 기능)
단축키: x(grid) c(curve) v(vertex)

1)
오브젝트 선택 > x 누른 상태로 MMB 마우스 살짝 움직이면
원하는 위치의 그리드로 자동 이동
: pivot을 이동하거나 오브젝트들을 arrange할 때 많이 쓴다

2)
오브젝트 선택 > move 툴 선택 > 이동할 축 선택 활성화
> v 키 누른 채로> 기준 vertex를 MMB로 클릭


polygon> boolean >
- union 잘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combine 사용)
- difference 많이 사용한다.
- interaction 잘 사용하지 않는다.
되도록 boolean을 사용하지 말자. (마야 최악의 기능)

다면체 만들기
polygons>create polygon> LMB 클릭들 > enter (면 생성) >exclude face

다각형 안에 구멍 뚫기
polygons>create polygon >LMB 클릭들 (닫지 않은 채)
>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 LMB 클릭들....

edge 모드에서 모든 edge 선택 후 extrude
(아랫면이 생기지 않는다.)

오브젝트의 (면 삭제 후) 뚫린 면 막아 주기:
polygons> append to polygon tool > 커서가 바뀌면
한쪽 edge 선택 후 반대편 edge 선택

Tool의 반복은  y키 / 다른 명령어의 반복은 g 키
 
오브젝트의 edge 모드에서 전체 edge 선택
>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가운데 edge 선택 (선택한 edge만 해제됨)
> (side view에서) ctrl 키 누른 상태에서 Mdrag로 윗면 선택 (윗면의 edge들 해제)
> (남은 아랫면 edge만 선택된 상태에서) extrude edge

(scale -y로) duplicate
> (insert키 눌러) 복사된 오브젝트의 pivot의 y축을 윗면으로 이동 (c키+MMB)
> 복사된 오브젝트 선택 후, move 상태에서 y축 선택
> c키 누른 상태에서 원래 오브젝트의 하단면의 edge를 선택


'@GSMC > 정재환: 3D Modeling&Rende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ass 7 - 돌고래 완성  (0) 2008.05.02
class 6 - dolphin  (0) 2008.04.25
class 5 - 키보드 만들기  (0) 2008.04.18
class 3 - 의자 만들기  (0) 2008.04.04
class 2 - 컴퓨터 모니터 만들기  (0) 2008.03.28
posted by maet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