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유류의 모델링은 입 주위부터 시작한다.
1. 큐브 꺼내서 subdivision 설정
width 10
height 2
depth 2
2.
front view (돌고래 측면)에서 vertex 조정
: 후에 지느러미를 뽑아낼 수 있도록 면을 배정
3. top view에서 vertex 조정
: control키 사용
front view에서 전체 선택 후 가운데 줄 vertex만 해제
side view에서 vertex 조정 scale (y 방향 축소 후, z방향 축소)
front view에서 가운데 줄 vertex들만 선택 후 scale 확대
4. face 모드에서 입 쪽 가장자리 윗면 두 개 선택
> extrude face (6번 정도)
> 2,3과 같이 vertex 조정
: 마지막에 세 점이 모여야 함
5.
입 안쪽에 해당하는 면 선택 (keep face together)
> extrude > scale 축소 (입술 두께)
> extrude > move (입술 -> 입천장)
> extrude > scale 축소 (잇몸 두께)
> extrude > move (잇몸 높이 만큼 다시 빼주기)
6. 이빨 만들기
edit polygon> split polygon tool
> (keep face together 해제 상태에서) 잇몸 선택
> extrude > scale 축소 (이빨 뿌리 부분)
> extrude > move (이빨 빼주기)> scale (이빨 끝 부분)
보너스 "사과 만들기"
NURBS
1. curve tool 사용해서 사과 반쪽을 그린다.
2. 아래쪽 끝점 선택 ->
surfaces> revolve 클릭
3. front view에서 vertex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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