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Leeway is... the freedom that someone has to take the action they want to or to change their plans.
maetel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Category


포유류의 모델링은 입 주위부터 시작한다.

1. 큐브 꺼내서 subdivision 설정
width 10
height 2
depth 2

2.
front view (돌고래 측면)에서 vertex 조정
: 후에 지느러미를 뽑아낼 수 있도록 면을 배정

3. top view에서 vertex 조정
: control키 사용


front view에서 전체 선택 후 가운데 줄 vertex만 해제
side view에서 vertex 조정 scale (y 방향 축소 후, z방향 축소)
front view에서 가운데 줄 vertex들만 선택 후 scale 확대
 

4. face 모드에서 입 쪽 가장자리 윗면 두 개 선택
> extrude face (6번 정도)
> 2,3과 같이 vertex 조정
: 마지막에 세 점이 모여야 함
 
5.
입 안쪽에 해당하는 면 선택 (keep face together)
> extrude > scale 축소 (입술 두께)
> extrude > move (입술 -> 입천장)
> extrude > scale 축소 (잇몸 두께)
> extrude > move (잇몸 높이 만큼 다시 빼주기)

6. 이빨 만들기
edit polygon> split polygon tool
> (keep face together 해제 상태에서) 잇몸 선택
> extrude > scale 축소 (이빨 뿌리 부분)
> extrude > move (이빨 빼주기)> scale (이빨 끝 부분)


보너스 "사과 만들기"
NURBS
1. curve tool 사용해서 사과 반쪽을 그린다.
2. 아래쪽 끝점 선택 ->
surfaces> revolve 클릭
3. front view에서 vertex 조정


'@GSMC > 정재환: 3D Modeling&Rende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ass 9 공룡 만들기  (0) 2008.05.23
class 7 - 돌고래 완성  (0) 2008.05.02
class 5 - 키보드 만들기  (0) 2008.04.18
class 4 - 플로피 디스크  (0) 2008.04.11
class 3 - 의자 만들기  (0) 2008.04.04
posted by maet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