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5. 16. 16:33
Techne/[nabi] 아티스트를 위한 컴퓨터 언어의 이해
2006-05-16 @아트센터나비
아티스트를 위한 컴퓨터 언어의 이해
아티스트를 위한 컴퓨터 언어의 이해
최승준
9. 프로세싱과 비전 트랙킹 1
플레이스테이션 2의 아이토이(EyeToy)란 게임을 접해본 일이 있을 것이다. 게임뿐만이 아니라 컴퓨터 비전(http://en.wikipedia.org/wiki/Computer_vision)은 미디어 아티스트에게도 각광을 받는 기법이다. 첫 강좌에서는 컴퓨터 비전을 다루기에 앞서 이를 잘 이해하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빛, 색, 눈에 대한 과학적인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 이어서 컴퓨터 비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그래픽 작업을 하면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몇 가지 알고리즘(이미지 프로세싱 기법 등)에 대한 소개를 프로세싱 시연을 통해서 다루고, 프로세싱에서 컴퓨터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꼭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http://www.cs.princeton.edu/%7Etraer/physics/
http://hyperscore.com/
http://hanmiu.com/i/
Image Processing
R, G, B => 2^(8*3)=2^24=2 : 24 bit
32bit: 2^32
http://incubator.quasimondo.com/
image distortion through vertex control
http://incubator.quasimondo.com/processing/rubber_screen.php
file://localhost/Applications/Processing%200115/reference/copy_.html
Convolution Filter
http://processing.org/faq/bugs.html#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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